News

로데오안경원, 큐레이션 도입 된 3세대안경원천호점 오픈

2016년 1월 22일 로데오안경원의 6번째 매장인 천호점“Illumination : the Experience”을 오픈한다.

천호점은 오픈기념 행사로, 60세이상의 노인분들에게 ‘무료 돋보기 증정 행사’와 70만원대 명품 선글라스부터 다양한 생필품까지 당첨확률 100%의 ‘럭키박스 이벤트’, 부러지거나 불편한 안경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안경 수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로데오안경원 천호점은 감각적인 외관과 세련된 실내 디자인,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자신에게 딱 맞는 다양한 안경을 원하는 강동구 주민들의 갈증을 해결해 줄 것이다.

전국최대 규모의 젠틀몬스터 쇼룸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젠틀몬스터를 보기 위해서 강남까지 나가야 했던 강동구, 송파구 주민들에게 보다 쉽게 젠틀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3세대 안경원 무엇이 다를까

과거 안경원 업태는 다양한 안경을 되도록 많이 구비해 최저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1세대’ 대형안경원들에 몰리기 시작하였다.

2000년대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안경원 사업의 경쟁이 심화되기 시작하자, 안경원들은 PB 상품, 단독 유통 브랜드 등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다. 차별화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상품 선택의 가치를 제공하는 ‘2세대’ 안경원 만의 정체성을 확보한 것이다.

하지만, 소비심리위축과 함께 온라인 유통채널의 다변화로 인해가격, 상품경쟁력 등 기존 안경원들의 장점들은 더이상 장점이라고 부를 수 없게됐다.

로데오안경원은 안경원이‘ 공급자 중심의 단순진열된 상품을 구매하는 쇼핑공간’이라는 기존의 패러다임을벗고, 소비자 트렌드변화를 민감하게 관찰해 역으로 새로운 생활을 제안해 선택할 수 있게하는 큐레이션개념을 도입했다.

로데오안경 큐레이션은 짧으면 1년에 한번, 길면 2~3년에 한번 안경을 구매하는 안경지식이 부족한 고객들에게 전문가와 로데오안경 자체 빅데이터를 통해 객관적인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주는 시스템이다.

큐레이션 시스템과 함께 오감체험매장을 구성한 로데오안경원 디자인팀은 ‘6번째 매장인 천호점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안경을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 로데오안경 경영팀은 ‘고객들의 생활에서 불편함을 찾고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편한 안경을 만드는 3세대 안경원으로 발돋움을 할 것’이라고포부를 밝혔다.

외관에는 빛을 활용한 디스플레이와 조형물 그리고 내관에는 3개의 빔프로젝터와 조명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상업공간에 생명력을 부여하였다. 이러한 일루미네이션 아트 디자인을 통해 로데오안경원을 찾는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아 천호동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데오안경원은 린드버그를 비롯해 젠틀몬스터, 올리버피플스, 크롬하츠 등 세련된 디자인의 다양한 브랜드와본사에서 지속적으로 교육, 관리 받는 직원들의 우수한 서비스 품질로 안경 매니아들에게 정평이 나있는 아이웨어 마켓 브랜드이다. 천호점 이외에도 서울대입구역점, 강남점, 서래마을점, 양재점, 남부터미널점까지 총 6개의 매장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소)서울 강동구 성내동 13-9 1층 로데오안경원 천호점. 문의)02-477-302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