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각양각색,린드버그 안경테 컬러 선택 가이드

[온라인부] 사람의 인상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부분은 바로 눈이다.직업 뿐만 아니라 면접,업무 상 사람들을 만날 때 각인되는 첫인상을 주고 싶다면, 안경의 디자인 뿐만 아니라 색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디자인에 다양한 색을 갖춘 브랜드는 많지 않다.그런 이유에서 덴마크 아이웨어 브랜드 ‘린드버그’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린드버그 안경테는 문재인 후보가 쓴 안경으로 유명하지만,본래 안경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한 안경으로 유명했다.

오늘은 다양한 모델과 다양한 컬러를 선택 할 수 있는 브랜드, 린드버그의 컬러 선택 가이드에 대해서 국내에서가장 많은 린드버그 안경테를 보유하고 있는 로데오안경원 서울대입구역점의 김종도 원장에게 컬러 선택 팁을 물어보았다.

김종도 원장은 린드버그의 컬러 선택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으로 3가지를 꼽았다.첫번째는 자신의 색을 파악하는 것,두번째는 자신이 바라는 색을 파악하는 것,세번째는 직접 실행에 옮겨보는 것을 강조하였다.

◇자신의 색, 퍼스널 컬러를 찾아라
사람들은 비슷하지만 각기 다른 자신의 피부색을 가지고 있다.노란 얼굴,빨간 얼굴,까만 얼굴,하얀 얼굴, 각각의 얼굴에 어울리는 색이 있다고 하니,천천히 알아 보도록 하자.

피부가 어둡고 노란 기가 도는 얼굴의 경우에는 너무 밟은 오렌지나 골드 브라운은 피하는 편이 좋다.밝은 안경 색과 대비돼 얼굴이 더 칙칙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이 경우 라임색이나실버 계열 색상을 선택하면 얼굴빛이 화사해 보이며 피부색과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얼굴이 쉽게 붉어지거나 홍조가 심한 얼굴은 안경까지 붉은 색으로 선택하면 붉은 기가 도드라져 얼굴의 단점이 부각된다.붉은 기를 잠재우는 보라색,은색,녹색 등이 피부가 맑아 보여 건강한 인상을 준다.

까만 피부에는 브라운 계열이나 골드 계열이 건강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안경 색과 대비되어 인상도 한결 밝아보이고 이목구비 또한 또렷해 보인다.특히 골드계열 색상으로 안경을 선택하면 고급스러운 중년의 섹시미를 연출하기 좋다.

하얀 피부는 색상의 대부분을 잘 소화하지만 레드나 브라운,오렌지 같은 선명하고 밝은 색이 특히 잘 어울린다.적극적이고 활달한 인상을 주며,피부를 더 깨끗하고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 나는 이런 모습으로 보이고 싶다.이미지 컬러
자신의 색이 있다면,자신이 도달하고 싶은 이미지의 이상향도 존재한다.자신의 컬러를 자기가 주도적으로 만들 수 있는 이미지 컬러를 찾는 것도 그렇기 때문에 중요하다.아래 세가지 색상은 린드버그에서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3가지 색상이 어떤 이미지를 연출하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검정색은 권위와 품위를 보여주는 색이다.지적인 전문직 이미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무난한 색이기도 하다.하지만 너무 지나치게 검정색으로 코디할 경우 사람들이 접근하기 힘든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은색은 세련된 이미지와 신뢰감 있는 인상을 모두 보여 줄 수 있어서 린드버그에서 가장 인기있는 컬러 중에 하나이다.산만한 색상이 아니기 때문에,변호사나 의사처럼 자신의 말에 집중하게 만들어야 하는 사람들에게 잘 어울린다.

브라운 색은 튀지 않으며 편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캐주얼과 정장 모두 잘 어울리므로 멋을 내기 위해 특별히 부담을 갖지 않아도 편하게 데일리로 착용하기 무난하다.

◇ 다양한 색상을 직접 착용해보라
안경은 작은 차이로도 인상을 크게 바꾼다.린드버그의 경우, 제품의 색상이 다양하다보니정식가맹점에 재고가없는 안경의 색상을 주문하기 위해 티타늄 컬러 차트가 존재한다.하지만 실제 안경의 모습이 아니다보니 소비자들은 자신의 얼굴에 안경이 얹혀졌을때의 느낌을 정확히 확인할 수 없다.

한국에서 가장 많은 린드버그 모델을 취급하는 로데오안경원 서울대입구역점의 김종도 원장은 “티타늄 컬러 차트만으로 확신을 갖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로데오안경원은린드버그모르텐의 모든 컬러 22종을 준비했으니,직접 써보고 후회없는 선택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사업부 (online@edaily.co.kr)

원본기사보기

답글 남기기